먹짱곽두팔의 맛집투어/술집 투어

서울대입구 샤로수길 술집 가성비 좋은 야간얼큰우동 추천!

먹짱곽두팔 2023. 9. 8. 08:24

 안녕하세요 먹짱 곽두팔입니다. 오늘은 주머니 사정이 가벼운 대학생들의 술집으로 유명한 서울대입구와 가까운 야간얼큰우동을 포스팅하겠습니다. 제가 대학시절인 15년전에도 방문을 했던 곳이니, 상당히 오래된 가게죠? 아직까지 살아남았다는 것은 분명히 실력이 있다는 것을 반증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단순히 저렴한 수준을 넘어서 이곳에서만 먹을 수 있는 특제 우동은 우동만 먹으러 방문을 하고 싶을 정도로 맛이 깊고, 특별합니다. 포스팅 시작해보겠습니다.

 

 

 

샤로수길 술집 야간얼큰우동
위치&인테리어

 

 

서울대입구 1번 출구 근처입니다. 누가 봐도 자극적인 간판이 존재하기 때문에, 찾기 수월하실 겁니다. 그리고 대학생 손님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즉 엄청나게 시끄럽습니다. 이러한 분위기를 견딜 수 없다면 다른 조용한 매장을 방문하는 것이 나을 것 같습니다.

이곳의 메인인 숙성 우동에 대한 설명입니다. 직접 숙성을 하고, 직접 끓인 육수로 기존과 차별화된 맛을 선사한다는 내용입니다. 실제로 드셔보시면 바로 느끼실 수 있습니다. 일반 술집의 인스턴트 우동과는 확연한 퀄리티 차이를 보여주기 때문입니다. 엄청나게 맛이 좋습니다. 야간얼큰우동을 방문하신다면, 우동만큼은 무조건 드셔보시길 권고드립니다. 제가 엄청나게 맛있다고 말한 가게들은 실제로 드셔보시면, 정말 맛이 좋을겁니다.

저가형 술집답게 서브반찬은 중국산 김치와 저가형 단무지가 전부입니다만, 가격대를 보시면 바로 고개를 끄덕이실겁니다. 메뉴판 함께 봅시다!

 

샤로수길 술집 야간얼큰우동
메뉴판 전체

테이블당 1.2만원 이상의 메인메뉴를 반드시 시켜야합니다. 예전에는 이런 규칙이 없었으나, 우동 한개만 시키고 우루르 몰려와서 소주만 먹고 장시간 자리를 차지하는 얌체족 덕분에(?)이러한 규칙이 생기게 되었습니다. 적어도 가게를 이용하려면 적당한 금액은 지불하고, 먹을 수 있는 양심은 가진 사람들이 되었으면 합니다. 1.2만원 이상의 메인메뉴를 제외한 나머지 메뉴의 가격을 보십시오. 2023년 현재 기준으로 우동이 6천원 밖에 하지 않습니다. 단순히 인스턴트 우동이 아닌, 실력있는 우동이 말입니다. 죽여주는 가격입니다.

또한 똥땡이, 오치돌, 돌직구등 이곳에서만 먹을 수 있는 시그니쳐 메뉴가 많습니다. 어처피 가격대가 너무도 저렴하니 다양한 메뉴를 즐겨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맛이 떨어지는 메뉴가 거의 없기 때문에 모두 평타 이상의 맛을 즐기실 수 있을 것이란 확신이 듭니다.

특히 해당 메뉴판의 돌직구와 짜치계는 꼭 드시길 바랍니다. 모두가 아는 기성제품의 맛이지만, 술 먹을 때 이러한 기성제품만한 안주도 없기 때문입니다.

 

샤로수길 가성비 술집 끝판왕!
야간얼큰우동, 다양한 메뉴를 즐겨봅시다!

 저희가 흡입한 메뉴들입니다. 2차로 방문했음에도, 엄청나게 많이 먹었죠? 

그리고 제가 나이가 드니, 소주는 써서 못먹겠더군요. 아이셔에 이슬로 우동과 한잔 했답니다.

메인메뉴인 어묵탕입니다. 면사리를 추가해서 먹으면 우동과 다를 바 없기 때문에, 배가 부르신 상태나 2차 방문이시라면 어묵탕과 소주를 곁들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소주와 어울리는 메뉴로 어묵탕만한 메뉴가 없으며, 혹시라도 출출하면 면사리를 추가하면 되니까요

그리고 10년이 넘게 먹고 있는 짜치계입니다. 짜파게티/치즈/계란을 합친 단어입니다. 모두가 아는 맛이지만, 한 번 먹으면 헤어나올 수 없는 마성의 매력을 지닌 음식입니다. 가성비 또한 엄청나게 좋기 때문에, 야간얼큰우동을 방문할때마다 무조건 먹는 메뉴입니다.

이외에도 돌직구는 이처럼 스팸과 각종 소시지, 계란과 치즈를 뜨거운 돌판에 직접 구워서 서빙이 되는 메뉴입니다. 실수로라도 저 돌판에 손을 가져다 대면, 손이 익는 경험을 하실겁니다. 조심히 드시면 되시구요! 마지막으로 오치돌은 오돌뼈, 치즈, 돌판의 줄임말입니다. 배가 고프신 식객분들은 주먹밥을 하나 구매해서 같이 드시면 그만입니다. 이처럼 샤로수길과 서울대입구에 위치한 야간얼큰우동은 가성비가 끝내주는 술집 중 하나입니다. 주머니 사정이 가벼운데, 술 한 잔 하고 싶을 때 일타로 생각나는 술집이 바로 이곳이죠. 그리고 서울대입구역과의 접근성도 뛰어나기 때문에, 샤로수길 깊숙히 들어가기 싫은 날에는 무조건 이곳을 찾게 됩니다. 먹짱 곽두팔이 추천드립니다. 바로 가성비 끝판왕 술집으로 말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