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짱곽두팔의 맛집투어/한식 맛집

용산 아이파크몰 맛집 추천 수준 높은 편백찜, 편백집!

먹짱곽두팔 2023. 9. 7. 19:45

 안녕하세요? 먹짱 곽두팔입니다. 오늘은 용산 아이크파몰 맛집으로 추천드리는 편백집을 포스팅하겠습니다.  용산 아이파크몰에는 엄청나게 많은 가게들이 입점해있습니다. 그리고 생각보다 대부분 수준이 높습니다. 그 중에서 편백찜같은 담백하고 건강한 음식을 찾는 식객분들을 위해 준비한 포스팅입니다. 다른 업장들의 편백찜을 여러번 먹어봤지만, 이곳의 편백찜이 더 우월한 맛을 지녔다는 생각이 듭니다. 포스팅 시작하겠습니다.

 

용산 아이파크몰 맛집 편백집 위치&인테리어

용산역 1번출구에 위치한 용산 아이파크몰의 7층에 편백집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곳의 좋은 점은, 최근 핫한 백화점들에 비해서 한산하다는 것이겠죠. 최근 백화점에서 브랜드 홍보등을 자주 하기 때문에, 방문하기가 부담스러운 경우가 많지만, 이곳은 상대적으로 여유가 있으므로 방문하기에 부담이 없습니다. 그리고 생각보다 아이파크몰 자체에 볼거리가 많습니다. 6층에 닌텐도 샵과 각종 피규어 샵이, 8층에는 포켓몬 카드샵이 존재하고 있어서, 데이트 코스로도 상당히 좋죠. 그리고 시설이 모두 최신식이라 방문을 해도 볼거리, 즐길거리가 상당히 많습니다.

내부 인테리어입니다. 상당히 깔끔하죠? 손님이 적은 매장은 아니나, 웨이팅이 발생할 확률이 그다지 높은 곳은 아닙니다. 편하게 방문하셔도 상관 없을듯 합니다.

6층에 위치한 피규어샵도 사진으로 가져와봤습니다. 특히나 피규어 매니아인 저에게는 축복과도 같은 곳이 바로 용산 아이파크몰이랍니다. 참고로 편백집에는 메인메뉴인 편백찜을 제외한, 숙성간장 낙지/새우밥이 주요 서브메뉴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편백찜을 먹기전에 에피타이저로 먹기에 최적인 음식이죠! 

이처럼 용산 아이파크몰에는 시각적으로 즐거운 곳이 많기 때문에, 데이트 코스로 추천을 드리는 것입니다. 그리고 생각보다 많은 맛집이 위치해 있는 것 같더군요. 기회가 되면 다시 방문해서 다른 맛집을 찾아볼 예정입니다. 

용산 아이파크몰 편백집,
메뉴판 전체

 메뉴가 복잡하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대부분 손님들이 세트메뉴를 먹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인당 2만원 정도의 가격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저희는 세트 메뉴 중 가장 저렴한 C세트 3인을 시켰습니다. C세트에는 편백찜 3인분과, 일품식사 2가지가 나오고, 일품식사는 간장새우밥 / 간장낙지밥 / 소고기 덮밥 / 우동 / 전골류 중에서 고를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양이 푸짐하므로, C세트도 충분하다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용산아이파크몰 맛집으로 추천!
편백찜을 즐겨보자!

편백집의 메인 메뉴인 편백찜입니다. 결론만 놓고보면 상당히 수준이 높습니다. 여타 다른집의 저가형 고기보다, 확실히 감칠맛이 도는 것이 좋은 고기를 사용했을 것이라는 생각이 들게 했습니다.

또한 서브메뉴가 다양합니다. 특히 소스가 우스터드 소스와 와사비, 쌈장, 간장소스 총 4가지나 나오기 때문에 맛의 변화구를 추구하기에 적합한 곳이죠. 그리고 타이머가 위치해있어, 최적의 타이밍에 편백찜을 즐길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밑반찬도 하나하나 모두 맛이 좋았습니다. 다시 방문하고 싶을 정도로 기억이 남는 집이더군요!

세트메뉴를 시키면 주문할 수 있는 서브메뉴입니다. 간장새우밥과, 소고기 덮밥을 시켰습니다. 모두 계란 노른자가 올려져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그림에서 보는바와 같이 슥슥 비벼서, 간장과 함께 먹으면 그야말로 밥도둑 그 자체입니다. 제가 이날 컨디션이 매우 안좋았음에도, 정말 맛있게 음식을 먹었습니다. 그만큼 서브메뉴도 타 가게보다 맛이 좋았습니다. 특히 간장새우밥을 정말 맛있게 먹었습니다. 소고기덮밥은 솔직히 평범한 맛이었으나, 간장 새우밥은 기대 이상의 맛이었기 때문입니다. 이곳의 서브메뉴중 메인메뉴가 간장새우밥과, 간장낙지밥인 이유가 있겠죠?

그리고 편백찜입니다. 게걸스럽게 먹었습니다. 특히 일반 편백찜 가게에서는 간장 소스 1개만을 제공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곳은 우스터드 소스와 와사비를 함께 제공하는 것이 신의 한수였습니다. 맛이 지루하지 않고, 계속해서 변화구를 추구할 수 있었거든요. 가격대가 살짝 비싸지만, 제공되는 음식의 퀄리티나 서비스가 훌륭했기 때문에 오히려 가성비가 좋다고 느꼈습니다. 아무리 가격이 싸도 음식의 본질인 맛 자체가 떨어진다면 그다지 매력적으로 느끼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이상입니다. 포스팅마치겠습니다. 먹짱곽두팔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